보도자료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보도자료입니다.

곡성군, ‘마음건강 청춘학교’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26회 작성일 23-11-02 09:17

본문

곡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지난 6월 26일부터 10월 23일까지 9회에 걸쳐 ‘마음건강 청춘학교’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마음건강 청춘학교’는 우울, 불안, 수면장애, 자살사고 등 노인 정신건강 위험군을 대상으로 증상관리 및 회복을 위한 정신건강 프로그램이다.

총 9회에 걸쳐 진행된 ‘마음건강 청춘학교’에서는 각 회마다 참여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고민, 감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우울 자조모임을 운영하며 참가들이 서로 지지하며, 친목을 도모하고, 공감대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은 1회기에는 양말목 공예, 2회기에는 인권교육, 3회기에는 방향제 만들기가 진행됐다. 4회기에는 전문가를 초청해 ‘가족관계 회복과 평화로운 대화’의 강연이 이뤄졌다. 5회기에는 건강 운동, 6회기에는 여름 물놀이가 진행됐고, 7회기에는 순천만국가정원 한방체험센터와 호남호국기념관 방문을 통한 힐링 체험 프로그램이 이뤄졌다. 8회기에는 석고화분 제작 활동을, 마지막 9회기에서는 웃음치료를 통해 참가자들이 활력을 찾고 긍정적인 마음으로 변화할 수 있도록 도와줬다.

‘마음건강 청춘학교’ 프로그램과 우울 자조모임에 참여한 어르신 A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을 수 있었다. 그리고 비슷한 고민을 가진 다른 회원들과의 소통을 통해 고립된 마음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윤현주 센터장(국립나주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은 “신체적 변화가 많은 노년기 어르신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켜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질환 상담, 우울 선별검사, 주간 재활프로그램, 코로나 극복 심리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정신건강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와 문의사항은 전화를 하거나 온라인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 확인할 수 있다.


gbs방송국, 메트로신문, 미디어투데이, 더코리아, 일등방송, 이코노믹포스트, 전남인터넷신문, 아침신문, 담양곡성타임즈, 곡성투데이, Queen, 내외일보, 미디어이슈, 데일리한국, 호남타임즈, K채널, 선경일보, 전국매일신문, 아시아경제, 담양곡성타임즈, 뉴스포인트, 더코리아, 케이에스피뉴스, 전남인터넷신문, 곡성투데이등 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4 곡성군보건의료원 별동 2층
  • T061-363-9917 F061-363-9916 Egsmental0801@daum.net

Copyright ©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