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보도자료입니다.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 간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1회 작성일 24-05-08 10:30

본문

[더코리아-전남 곡성] 곡성군(군수 이상철)이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지난 23일 삼기면 26개 생명사랑마을의 생명지킴이들과 함께 ‘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생명사랑 마을사업’은 지역 주민들의 사정을 잘 알고 있는 이·통장들이 생명지킴이 역할을 하여 범사회적 자살예방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는 지역의 자살대응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자살을 예방하는데 목적이 있다.

 

‘생명지킴이’는 마을 주민들 사이에서 심리 정서적 우울감을 겪는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적절한 기관에 연계해 지원하는 역할을 한. 또한 정기적으로 '생명사랑로고송'을 마을 방송으로 송출해 사회적 인식 개선과 자살예방을 위한 마을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마을의 자살고위험군을 조기 발견하여 도움을 주고 자살로부터 안전한 마을공동체를 조성하는데 앞장선 삼기면 근촌마을, 봉현마을, 대명마을을 ‘생명사랑우수마을’로 선정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이장 A씨는 “이장과 함께하는 생명사랑마을사업이 우리 마을주민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곡성군의 자살률을 낮추는 데 보탬이 되도록 ‘생명사랑 로고송’을 적극 송출하겠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생명사랑 마을사업을 통해 생명사랑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여 자살률을 낮추는 데 노력하는 생명사랑마을 이장단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 앞으로도 생명지킴이로서 노력을 지속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센터에서도 생명존중문화가 널리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 보도자료)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 간담회 개최 (1).jpg

 

(곡성군 보도자료)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생명사랑마을 조성사업 간담회 개최 (2).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4 곡성군보건의료원 별동 2층
  • T061-363-9917 F061-363-9916 Egsmental0801@daum.net

Copyright ©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