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자유게시판입니다.

건강한 정신을 옳바르게 바로 잡는 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v*ctory 조회163회 작성일 23-07-03 13:00

본문

명상은 마음과 정신을 집중하고 내부 평화와 안정을 찾는 과정입니다. 아래는 명상을 시작하는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편안한 자세: 편안한 자세를 취하세요. 의자에 앉아도 되고, 매트 위에 앉거나 누워도 상관없습니다. 등이 편하게 펴지고, 어깨와 목이 자연스럽게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세요.


호흡에 집중: 눈을 감고 호흡에 집중하세요. 자연스럽게 들어오고 나가는 호흡을 주의 깊게 관찰하세요. 어깨를 힘들게 하지 않고 깊게 숨을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어 호흡을 조절하세요.


현재의 순간에 집중: 이제 현재의 순간에 집중하세요. 외부의 소리나 감각에 주의를 기울이지 말고, 마음이 현재에 머무를 수 있도록 하세요. 고요한 순간을 경험하고, 순간의 흐름에 집중하세요.


생각의 관찰: 마음이 흩어지는 생각들이 생기면, 비판하지 마시고 그저 관찰하는 자세를 유지하세요. 생각이 들 때마다 순간의 관찰에 집중하고, 다시 호흡에 집중하며 내부의 평화로 돌아가세요.


지속적인 연습: 명상은 연습을 통해 발전됩니다. 처음에는 마음이 산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꾸준한 연습을 통해 집중력과 내면의 평정을 키울 수 있습니다. 매일 조금씩 시간을 내어 명상을 실천하세요.


가이드 또는 앱 활용: 명상을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가이드 오디오나 명상 앱을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들은 명상 기법을 안내해주고, 명상 시간을 지원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명상은 개인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방법과 마사지기법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내어 명상을 실천하면, 내부 평화와 안정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센터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 전남 곡성군 곡성읍 곡성로 854 곡성군보건의료원 별동 2층
  • T061-363-9917 F061-363-9916 Egsmental0801@daum.net

Copyright © 곡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All rights reserved.